전체메뉴 닫기

화병·조현병·경계성장애·콤플렉스 질환

한방상담요법과 한방치료로 증상의 근원이 되는 심장을 다스립니다. 
화병ㆍ조현병ㆍ경계성 장애ㆍ콤플렉스 질환

골든벨 유담의 화병ㆍ조현병ㆍ경계성 장애ㆍ콤플렉스 질환은
이런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병원에 이력을 남기지 않으면서 치료를 원하시는 분
최근 불안하고 집중이 잘 안되며, 의욕저하를 겪고 있으신 분
과거에 비해 많이 예민해지고 짜증이 잘 내는 분
경계성장애로 인한 자살, 자해행위 등으로 삶의 질이 저하되신 분
기존의 화병 치료 후 별다른 차도가 없으신 분
조현병의 심화를 막고 증상완화를 원하시는 분
이유가 불분명한 불안증세의 완화를 원하시는 분
식이장애, 성형중독, 쇼핑중동 등을 겪고 있으신 분

화병에 대한 유담의 생각
화병의 한방치료는 심리적인 문제점을 풀어내고 
정상적인 기운의 소통을 도와 평온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내적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살면서 답답하거나 억울함이 쌓이면"화병난다.”, “울화가 치민다.”라는 말합니다. 울화(鬱火)는 기운을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고 심리적인 억울(抑鬱)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신경 선적인 ‘火'를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화’의 성질은 몸 안의 진액을 마르게 하여 원기를 손상시키고 신체적인 고통을 수반하는데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화병’ 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과도한 흥분과 억울함이 지속되면 원활한 기운을 막고 오장육부에 영향을 미쳐 심중번열(心中煩熱), 면적(面赤), 이노(易怒), 현운(眩暈), 두통, 불면, 구고(口苦), 협통(脇痛), 정충( 怔忡), 기울(氣鬱) 등을 유발한다고 보았습니다. 이들은 모두 화병의 범주에 속합니다. 

화병은 미국정신의학회에서 ‘한국의 민속증후군'이라고 정의할 만큼 우리나라는 표현이 자유롭지 않고, 남성우월주의, 권위적이고 수직 구조로 인해 화병이 생기기 쉬운 환경에 놓여져 있습니다.  
골든벨유담의 화병치료는 ‘화’를 스스로 다스릴 수 있도록 하여
근본적으로 문제적인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간(肝)의 기운이 막힌 것을 풀고, 위로 올라간 화와 아래로 내려간 한랭의 기를 순환시켜 예민하고 날카로워진 마음과 ‘화'를 스스로 다스릴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지친 장부의 기능을 회복시켜 신체의 활력을 줄 수 있도록 하는 한약, 약침, 마음치료를 시행합니다.   

Q. 화병이 나는 상황이나 문제는 그대로인데, 화병이 나아질 수 있을까요? 
A. 화병을 치료하면 ‘화’를 스스로 다스릴 수 있게 됩니다. 예전에는 억울하고 화가 났던 일도 별거 아닌 일처럼 느껴지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또한 나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마음치료를 병행합니다. 
화병의 주요 증상
식욕이 없고 위장장애가 있다
피로감을 쉽게 느낀다
상복부(명치)에 무엇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두통이 있다
잠이 잘 오지 않는 다
특별한 이유없이 갑작스럽게 죽을 것 같은 공포감을 느낀다. 
숨쉬는 것이 어렵고, 가슴이 급하게 뛴다.
몸 여기저기에 통증이 느껴진다.

정신분열증의 주요 증상
1. 양성증상
겉으로 드러나는 정신병적 증상으로 환청, 환시, 망상, 사고장애 등이 대표적입니다. 
음성증상에 비해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2. 음성증상
하루 종일 방에 틀어박혀 외부와의 접촉을 끊고 감정표현이 점차 줄어드는 증상입니다. 
이를 보고 주변에서는 ‘바보가 되었다.‘ ‘어린애처럼 군다'고 답답해 합니다.   

Q. 조현병 예측할 수 있을까요? 
조현병은 환각, 망상, 사고 장애 등의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기 수개월, 수년에 걸쳐 잠복기를 가집니다. 이때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미세한 일탈현상과 극심한 불안감은 정신분열증을 예고하는 경보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조현병의 한방치료방법
기존에 양악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한번에 약물을 끊지 않고 증상을 완화하면서 점차 약물 의존성을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03. 경계성 장애에 대한 유담의 생각주로 성인기 초기, 여성의 발병률이 높은 
경계성 인격장애는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인간관계를
위한 한방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이 가능합니다. 
경계성 장애(경계성 성격장애)는 자아상, 대인관계, 정서가 불안정하고 충동적으로 되는 성격장애 중 하나입니다. 자신이나 타인에 대한 평가가 일관되지 않고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이며 우울, 분노를 자주 오가며 감정기복이 심하고 충동적이기 때문에 자살행위도 잦은 편입니다. 세상에서 자신만이 고립된 듯하고, 혼자라는 사실에 불안해 하며 주변사람들을 조정하거나 따돌림을 피하기 위해 지나친 노력, 자살 위협, 자해행동 등을 보이기도 합니다. 

경계성 성격장애의 원인은 비교적 뚜렷한데 어린 시절 불안정한 애착 관계가 큰 특징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분노 조절 능력과 충동조절능력이 떨어지면서, 어린시절 버림받았거나 신체적, 성적 학대 등의 초기 관계의 잘못된 경험이 상호작용 하여 장애를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골든벨 유담의 경계성 장애 치료는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매일 경험하는 대인관계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감정을 다스리는 심(心)과 울화(鬱火)를 풀어주는 한방치료를 
복합적으로 진행합니다.”

경계선 장애의 한방치료방법
		1. 한약처방
개인별 진단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간(肝)의 기운이 막힘을 풀고, 감정을 다스리는 심(心)과 약해진 오장육부를 강화하는 한약을 맞춤 처방합니다.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감정’을 스스로 다스릴 수 있도록 합니다. 

2. 마음치료
전담 의료진과의 대화를 통해 매일 경험하는 대인관계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며 스스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도록 합니다. 

3. 뜸, 침치료
기혈을 순환하여 불균형한 경락 에너지를 바로잡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료합니다. 약물치료에 비해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진찰을 통해 증상에 적합한 혈자리에 침, 뜸치료를 진행합니다.

04. 콤플렉스에 대한 유담의 생각
성형중독, 식이장애(거식증, 폭식증), 쇼핑중독 등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콤플렉스.
한방치료를 통해 스스로 다스릴 수 있도록 합니다.  
콤플렉스는 대부분 무의식 속에 억압되고 좌절되었던 경험이 사고, 감정, 행동에 영향을 주면서 나타납니다. 한의학에서도 중독은 욕망의 좌절과 관련된다고 보았습니다. 살면서 경험한 좌절감과 외형적인 열등감은 이를  감추기 위해 거식증, 성형 중독, 쇼핑 중독 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골든벨 유담은 마음치료, 한방치료를 통해 거식증, 폭식증, 쇼핑중독, 성형 중독 등으로 나타나는 콤플렉스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증상에 따라 약화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동일한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담대하게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근본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콤플렉스의 주요 원인
		자기애의 부족 
일상생활 속에서의 극심한 좌절감
성장과정에서 애착관계의 불안정 ( 부모의 적절한 사랑, 인정, 지지를 받지 못한 경우 )
집단 따돌림, 구타, 폭력 등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 자존감에 상처를 입은 경우 
반복되는 실패

식이장애
 
폭식증, 거식증 모두 식이장애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식이장애의 원인을 심신증(心身증)의 증상이 먹는 행위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얼격, 구토, 식역, 허증으로 보고 치료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외모 등을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식이장애는 중상류 층의 젊은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하며 선진국을 중심으로 발병률이 높은 질환입니다.  이밖에도 가족문제, 낮은 자존감, 가족 문제 등의 심리적인 요인을 음식과 체중이라는 외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 식이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골든벨 유담의 식이장애 치료는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식이장애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알고 
스스로 식욕을 조절하고 약해진 소화기관의 원활한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치료 후 대부분 식욕이 안정되며 과체중이라면 정상 체중으로 감량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이 장애의 한방치료방법
		1. 한약처방
빠른 포만감을 주고 균형있는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식이장애로 인한 불안, 우울 등의 심리적 허기를 충전하여 스스로 식욕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감정을 편안하게 안정시켜 줍니다. 

개인별 진단을 통해 소화기관의 원활한 기혈순환을 촉진하여 장부를 강화하고 허열(虛熱)을 내려 담음과 어혈을 제거합니다. 

2. 마음치료
전담 의료진과의 대화를 통해 식이장애를 유발하게 된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고, 스스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도록 합니다. 

3. 뜸, 침치료
기혈을 순환하여 불균형한 경락 에너지를 바로잡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료합니다. 약물치료에 비해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진찰을 통해 증상에 적합한 혈자리에 침, 뜸치료를 진행합니다.

골든벨 유담 암 치료의 특별함
		POINT 1.풍부한 임상경험과 끊임없는 연구, 학술활동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한의학 박사 이정주 원장과 정현태 원장이 끊임없는 연구, 학술활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료를 약속합니다. 

		POINT 2.재발을 막는 근본치료 주력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완화가 아닌
		정밀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해결에 주목합니다. 

		POINT 3.원인이 불분명한 심인성질환의 특화진료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심신증 등 원인이 불분명한 심인성 질환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환경, 상황을 고려하여 한약, 침, 마음치료를 진행합니다.

		POINT 4.
		한방병원급 한약사 상주
		한방병원급 한약사가 GMP인증을 받은 
		한약재만 선별하여 원내 탕전실에서 정성을 다해 다려드립니다. 

		POINT 5.
		최신식 진단, 치료장비 완비
		진단장비와 12개의 진료베드, 추나요법 전용 치료실, 마사지실, 온열요법 장비 등으로 정밀한 진단과 진료를 시행합니다.  

		POINT 6.
		전화문의도 대표원장 직접상담
		골든벨유담은 환자분의 작은 증상호소에도 귀 기울이며 전화 상담문의 시 이정주 대표원장이 직접 답변드립니다.

골든벨 유담의 약속
				1.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충분한 상담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의료관련 상담문의는 의료진이 직접 전화답변드립니다.
  • 골든벨 유담 치료의 특별함
  • 치료실 안내
  • 진료시간/오시는길
  • 유담 공진단/피부연고
  • 치료사례